반응형
육아휴직장려금을 받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육아휴직 급여 결정통지서와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가 있습니다. 이번 포스팅은 육아휴직 장려금 신청 시 필요한 온라인 서류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육아휴직 급여 결정 통지서 발급방법
고용보험- 인증서 로그인-개인서비스-민원처리현황
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민원 처리현황에서 접수일과 지급완료의 확인과 결정통지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고용보험 포털에서 발급가능합니다.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.
고용보험- 인증서 로그인-개인서비스-민원처리현황
건강보험납부확인서 발급방법
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 또는 the 건강보험 어플에서 발급 가능합니다.
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보험료 납부 확인서 클릭 후 아래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발급 가능합니다.
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- 개인- 보험료납부확인서-발행기간 설정 (날짜 입력)-발급하기
the 건강보험 어플에서 발급
어플 메인화면-화면하단클릭-민원여기요-증명서 발급 확인-보험료납부확인서 -보험료 납부확인서발급-발행신청기간 설정-발급
지금까지 육아휴직 급여 결정통지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서류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육아휴직 장려금 신청방법은 아래 클릭하셔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함께 읽으면 좋은 글
반응형
'정부지원사업 지원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개인파산면책 신청 및 절차 제출서류 작성법 비용 (1) | 2023.09.20 |
---|---|
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무상수거품목 신청방법 (0) | 2023.09.17 |
육아휴직 장려금 신청방법 엄마 아빠 지원금액 지원대상 지급시기 신청기간확인하기 (0) | 2023.09.15 |
달라진 다자녀 혜택 정리 2자녀 출산 양육 정부지원 정책 정리 (0) | 2023.09.12 |
재난적의료비지원 국민건강보험 신청방법 지원대상 조건심사 지원금액 신청서 서식다운로드 (1) | 2023.09.11 |